카카오T의 벤티는 짐이 많거나 여러 사람이 이용할 때 좋은 서비스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특히 공항을 이용할 때 캐리어도 많고 해서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미리 시간을 정확하게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는점이 편하지만 일정에 차질이 생겼을 경우에는 취소 수수료가 있습니다.
지정한 시간에서 5분만 늦어도 예약이 취소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특히 출발시간 1시간 이내일 경우에는 운행요금의 100%(최대 15,000원)가 부과되어서 그대로 날릴 수 있는데 취소 수수료를 면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저도 비행기가 지연되어서 벤티 취소를 했어야 했는데 수수료가 15,000원 부과된다더라구요 하지만 전액 면제받고 취소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었습니다.
취소 수수료를 환불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 벤티의 특징
카카오 벤티는 시간 지정을 상세하게 할 수 있습니다.
10분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한 시간에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맞춤 기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 공항 전문이나 차종을 선택할 수 있어 소지할 짐의 양이나 인원에 따라 선택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공항전문을 이용합니다. 공항의 비행기 시간에 맞춰 정확하고 빠르게 이동을 해주는 기사님이 배정됩니다.
주로 공항을 자주 다니시는 기사분들이 배정되는 것 같더라구요.
카카오 벤티 취소 정책
카카오T 벤티의 취소 정책은 위와 같은데 10분 이내 취소시 수수료는 면제되지만 하루전에도 운행요금의 10%는 부과됩니다.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비행 지연 등으로 출발 1시간 미만에 취소를 해야 할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 전액이 취소 수수료로 나갑니다.
최대 15,000원이 결제됩니다.
이번에도 취소 했더니 취소 수수료 15,000원이 결제됐더라구요
하지만 항공 지연으로 인한 취소여서 환불 절차를 별도로 거치면 취소 수수료 15,000원은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벤티 취소 수수료 면제 조건
비행기 지연으로 인한 일정 변경 취소는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T 고객센터 오피셜 안내에 따르면 항공기 지연은 취소 수수료가 환불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T 취소 메뉴에는 지연으로 취소되는 것 같은 메뉴는 존재하지 않고, 그냥 일반 ‘일정변경 취소’로 취소를 하신 뒤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됩니다.
비행기 지연 증빙자료 첨부하고 취소수수료 면제받는방법
먼저 카카오T 하단 [내 정보- 고객센터 – 서비스 문의]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상담이 시작되는데 하단에 [채널 메뉴]를 눌러주고 [상담 시작]을 눌러준 뒤 [상담사 연결하기]를 눌러주시면 실제 상담사와 1:1 상담이 시작됩니다.
시작된 상담에서 상담사에게 항공기 지연을 알림받은 카카오톡 등을 캡쳐해서 보내주면 증빙자료 확인이 되고 카드 취소가 완료됩니다.
카드 승인이 된지가 오래되었다면 실제 카드 결제 취소까지는 3~5일 정도가 소요되는데 저는 바로 취소 요청을해서 카드 취소도 바로 되었습니다.
바로 수수료가 취소된거 보이시나요?
정말 간편하게 취소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항공 지연 등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그런 경우 각 항공사에서 지연 확인서를 받으시면 되니 걱정하지마세요!